본문 바로가기

내 인생 화장품이 된 리톤72 - 내돈내산 1년 사용후기

미용 건강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21. 3. 5.

리톤72 세트 이미지
리톤72 세트

 (2022년 9월 현재도 사용 중) 이제껏 딱 맞는 화장품을 만나본 적이 없어 좋다는 거 눈에 띄면 사는 편이었어요. 리톤72에 정착한 지금도 기초는 아직 정착하지 못했고요.

 근데 리톤72를 한 달 써보고 나서, 큰 단점이 있지만 장점이 너무 커서 그냥 이 제품에 정착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글을 조금 손보면서 확인해보니 벌써 구매한지 1년이 넘었네요. 이 글은 2021년 3월에 작성했고, 수정하고 있는 지금은 2022년 9월이니까요. 물론 아직도 리톤72를 사용 중입니다. 여전히 기초는 유목민이고요.

이 포스팅은 7개의 파트로 되어있습니다.
 - 어떻게 리톤72를 쓰게 되었나요?
 - 리톤72를 사용하면 좋은 사람 추천
 - 리톤72의 개인적인 효과
 - 리톤72의 부작용
 - 리톤72와 리톤 데일리 둘 다 써야 할까?
 - 리톤72 광고에서 이야기하는 효과
 - 리톤72 성분과 최저가 구매 가격 정보

 

 

  어떻게 리톤72를 쓰게 되었나요?

 리톤72는 사실 누구한테 추천받은 것도 아니고 꼭 써봐야겠단 생각을 한 것도 아니었어요.
 원래 피부가 여드름 피부라 여기저기 흉터 자국에, 조금만 잘못 쓰면 여드름이 올라와서 대충 성분 좋은 제품으로만 이것저것 갈아타며 살았었는데, 아이 낳고 피부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피부과에 가서 한번 손을 보려던 차에 우연히 인터넷 광고를 보고 혹해서 사게 되었어요. 사실 원래 깐깐한 성격이라 광고에 혹하거나 하는 일이 없었는데, 그날은 피부과를 알아보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광고에 꽂혀버려서요.

 첨엔 리톤72만 속는 셈 치고 구매했는데, 후기를 둘러보니 리톤 데일리와 스킨이 평이 더 좋아서 결국 다 구매해버렸습니다. 솔직히 2022년 지금은 리톤72만 사용하고 있어요.

 

  리톤72를 사용하면 좋은 사람 추천

 저는 뭘 사든 후기를 꼼꼼히 보는 편이라, 리톤72를 구매하기 전에도 판매처, 블로그, 카페 등 각종 후기들을 섭렵했습니다. 저처럼 효과를 본 사람도 있었지만, 심한 부작용을 겪는 분들도 종종 있더라고요.
 특히 이 제품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분들은 원래 피부가 좋은 분들인 것 같더라고요. 피부가 나쁘지 않았는데 더 좋아지기 위해서 썼다가 얼굴이 뒤집어져서 엉망이 되었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았습니다.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는 분들도 아마 피부가 나쁘지 않은 분들일 것 같고요.
 저는 이 제품을 저처럼 피부가 안좋고 각질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어차피 뒤집어지는 것이 일상이기도 하니 부작용에 뒤집어져도 큰 타격이 없기도 하고, 혹시 잘 맞아서 효과를 보면 이만한 물건이 없으니까요.
 사실 제가 이 제품을 쓰기 전엔 세안용 때 비누와 떼르메스라 불리는 각질 제거 때수건을 썼었는데, 리톤72를 쓰고 난 이후로는 그냥 대충 세안하고 발라도 피부가 매끈해지고 각질이 싹 없어져서 더 이상 때수건은 쓰고 있지 않습니다. 그동안 세안 비누도 정착을 못한 상태라 샀다가 딴 거 또 사고했는데, 리톤72를 쓰고 난 이후로는 일단 세안 비누 정착은 포기하고 사놓은 비누들을 소진하는 중이고요.

 

  리톤72의 개인적인 효과

리톤72 바르기 전후 비교 사진
리톤72 바르기 전후 비교 사진

 이 제품의 가장 큰 효과는 각질 제거예요.
 저는 여드름, 기미, 주근깨, 모공 넓음, 블랙헤드, 각질을 골고루 갖춘 지복합성 피부인데, 리톤72는 그중 블랙헤드와 각질에 효과가 있더라고요. 이미 생긴 블랙헤드는 잘 없어지지 않지만, 각질 제거가 돼서 그런지 더 이상 블랙헤드가 늘지는 않는 중이에요.
 피부가 워낙 안 좋기 때문에 눈으로 봐서는 차이를 못 느껴도, 바르고 난 후 만져보면 각질이 싹 없어져서 피부가 매끈거립니다. 전 정말 딱 처음 쓰자마자 다르더라고요.
 특히, 뜨거운 물에 설거지를 하고 난 후에 손이 건조하고 거칠었는데, 리톤72를 얼굴에 바르면서 손에도 조금 발라주면 손이 보송보송해져요. 혹시나 해서 발꿈치에도 바르고 자봤는데 자고 일어났더니 보들거리더라고요.
가격이 몸에 바르기엔 비싸지만, 저는 워낙 소량으로 바르다 보니 여기저기 문제가 되는 곳에 아낌없이 발라주고 있어요. 목에도 발라봤는데 주름개선 효과는 없는 것 같아요. 1년 가까이 쓰다 보니 피부가 울퉁불퉁하던 것도 조금 잡힌 느낌입니다. 모공이 줄어들진 않았지만요.
 아이를 낳고 나선 지복합성 피부지만 속 당김이 생겨서 힘들었는데, 속 당김도 어느 정도 잡아주는 편이에요. 하지만 건조한 날엔 다른 보습 제품을 많이 발라줘야 해요. 이 제품 단독으로는 속 당김까지는 해결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 이상의 효과를 바란다면 피부과를 가야할 것 같아요. 저도 리톤72를 사용해서 피부가 많이 개선되긴 했지만, 최근 피부과를 가서 IPL을 받은 이후로 얼굴 상태가 확 달라졌거든요.

 

반응형

 

  리톤72의 부작용

제가 경험한 부작용은 뾰루지와 간지럼증이에요. 간지럼증은 사용한 지 1년쯤 되니 많이 익숙해지기도 했고, 조금 덜 간지러워지는 것 같아요. 근데 뾰루지는 종종 올라와서 스트레스가 되긴 합니다. 근데 전 리톤72 바른 후 뾰루지가 올라올 것 같으면, LED마사지기를 한 후 여드름 패치를 붙이면 어느 정도는 가라앉더라고요.
제가 사용한 led마사지기 링크

  뾰루지

화해 어플에서 별점 한 개 받은 글들을 보면 반복적으로 나오는 말이 있어요. 여드름은 아닌데 곪지도 않는 큰 뾰루지 같은 게 올라온다고요. 저도 첫날 3개나 올라왔었어요.. 피부과를 갔으면 좋았겠지만 당시엔 코로나가 너무 심해서 집에서 습관적으로 터트렸더니 흉이 심하게 졌답니다. 그리고 최근에도 뾰루지가 올라오는 건 거의 같은 자리에 또 올라왔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 제품은 절대 많이 바르면 안 되는 것 같아요. 첫날 샘플을 썼는데 양이 많아서 아깝다 보니 다 바르느라고 과하게 발랐는데 바로 뾰루지가 올라오더라고요. 이후로 저는 양을 엄청 조금 짜서 조심히 소량으로 펴 바르고 있습니다. 적게 발라도 가끔은 뾰루지가 올라올락 말락 하는데 그건 LED마사지기를 하고 나면 조금 가라앉더라고요. 그래도 안 들어가면 하고 난 후, 여드름 패치를 붙입니다. 

리톤72 부작용
리톤72 부작용

  간지러움

왠지 모르겠지만 리톤72와 데일리를 바르면 무슨 성분이 안 맞는 건지 매번 바를 때마다 가렵습니다.
한 2~4시간 정도 온몸이 가려운데 그렇다고 죽을 정도는 아니고 조금 가려워서 손이 가는 정도라 그냥 참기로 했어요.
다행히 무슨 표가 나거나 하는 부분이 아니라서, 바르고 참으면 가려운 게 가라앉습니다.

 

  리톤72와 리톤 데일리 둘 다 써야 할까?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2022년 현재 리톤72만 사용 중입니다. 솔직히 리톤 데일리는 잘 맞는 기초가 있으면 생략해도 될 것 같아요.
일단, 리톤72는 바르자마자 즉각 효과가 나타나는데, 리톤 데일리는 변화가 있는지 잘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처음엔 참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가을이 오니 속 당김이 해결되지 않아서 기초는 다른 제품을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리톤72는 3일에 한번, 리톤 데일리는 아침저녁으로 발랐었는데, 속 당김이 해결되지 않아 다른 제품과 병행해서 써보니 피부가 번들번들 무거워지고, 리톤72 세트만 쓰자니 속당김이 해결되지 않는 상태가 되어버리더라고요.
일단 리톤72를 구매해서 잘 맞을 경우, 정착한 기초제품이 없다면 데일리와 토너를 추가적으로 구매해 테스트 겸 한번 써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특히 기초로 쓸 생각이면 날씨가 건조할 때 써보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리톤72 광고에서 이야기하는 효과

주름, 모공 효과 : 저는 아직 큰 효과를 못 본거 같아요. 눈가 주름은 살짝 줄어든 것 같기도 합니다. 얼굴은 많이 좋아져서 목에 집중적으로 발라볼 생각이에요. 혹 효과를 보면 추가로 남기겠습니다.

매끄러워지고 화이트닝 : 각질제거가 되서 매끈거리고 얼굴이 밝아지는 효과를 저는 가장 크게 경험했어요.

잡티와 색소 침착 : 2년이나 썼지만, 기미, 잡티, 색소침착 다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피부결이 정돈되고 살짝 옅어지나 싶긴 했지만요. 리톤72를 사용 후 피부가 많이 좋아져서 피부과에서 시술받아 해결했네요. 피부과는 꼭 피부가 안정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리톤72 성분과 최저가 구매 가격 정보

줄기세포배양액 30%(EGF, TGF-β 성장인자 보유-엘라스틴 보존)과 화이트 스피큘(MTS 효과로 피부에 따끔한 미세구멍을 내어 흡수력 높임) 이 대표성분으로 광고 하고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 피부과 시술 후에는 사용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각질제거 화장품이나 비타민 화장품 같은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LED마스크와도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는데, 위의 후기에서 말했듯 리톤72의 뾰루지에 저는 LED 마사지기가 잘 듣더라구요.

가격은 9만원 가까이로 홍보하지만, 실제로는 평소 4만원대로 팔리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어 공식 홈페이지(리톨로지 네이버) 특가 세일을 할 때 몇개씩 사 두는 편이에요. 블랙프라이데이나 특가 세일을 할 때는 정말 저렴하면 2만원대, 조금 비싸도 3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어요.

미니멀을 지향하는 편이지만, 자주 쓰고 가격차가 많이 나는 물건들은 1년치 정도 사두는 편입니다.
원래 1개에 한달 사용한다고 되어있는데, 저는 써보니 3개월정도 쓰는 것 같아요. 
소량 써야 안 뒤집어지기도 하고, 한두번은 빼먹기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이 블로그의 피부미용 관련 글들 >

  ✔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LED 얼굴 마사지기 - 내돈내산 1년 사용후기

  ✔ 아프지 않고 시원하게 밀리는 때르메스 후기
  < 이 블로그의 다른 읽을만한 글들 >

  웰포트 스팀타임 가열식 가습기, 내돈내산 1년 후기

  ✔ 매력적인 남녀노소 필수템 다이슨 에어랩, 강력 추천하는 이유

  ✔ 숙취해소제 추천, 히말라야 모닝컴스 비교

  ✔ 레깅스 비교 - 안다르 / STL / 룰루레몬

  ✔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고르는 방법

 

저의 경우 너무 잘 맞는 제품이었는데, 피부가 좋은 분들께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현명한 선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