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취해소제 추천, 히말라야 모닝컴스 비교 - 내돈내산 후기

생활정보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22. 10. 28.

우리집 숙취해소제 자리 이미지
우리집 숙취해소제 자리

최근 그간 애용했던 숙취해소제 RU21의 인터넷 가격이 많이 올라서, 조금 더 저렴하고 인기 많은 히말라야로 구매해보았어요. 남편은 술마실 때 꼭 숙취해소제를 찾는지라 항상 구비해두기 때문에, 이렇게 숙취해소제 히말라야 모닝컴스의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히말라야의 파티스마트인데, 그와 성분은 같으면서 각 성분 용량이 많은 모닝컴스 제품이 있어 구매했어요. 인터넷에선 히말라야라는 말을 붙여서 팔길래 같은 회사 제품인 줄 알았는데, 지금 찾아보니 같은 회사 제품은 아닌 그냥 같은 인도 제품이네요.

하지만 성분은 비슷하지만 파티스마트의 경우 총 용량이 250mg인데 반해, 모닝캄은 450mg이나 되니 나쁜 선택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성분에 대한건 아래에 써볼게요.

 

 

  숙취해소제 히말라야 모닝캄 개인적인 후기

저의 경우, 워낙 술을 소량 마시는지라 기존 ru21과 숙취해소 면에서는 별 차이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근데, 저의 경우 술 마시고 모닝컴스를 먹고 나면 이상하게 다음날 기운이 나더라구요.
매일 아침 식전에 운동을 하기 때문에 전날의 식단이 컨디션을 많이 좌우하는 편인데, 이상하게 모닝컴스 먹은 날은 술먹은 날임에도 불구하고 운동하는데 컨디션이 더 좋은 이상한 느낌이 있었어요.

남편의 경우, 다행히 RU21과 크게 다르지 않은 반응이에요. 숙취해소제가 잘 안들으면 안듣는다고 바꾸자고 할텐데 다행히 모닝캄이 남편의 숙취 후 두통을 잘 잡아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숙취해소제 모닝캄 이미지
숙취해소제 모닝캄

 

  히말라야 모닝캄 판매처 및 가격

히말라야 파티스마트와 모닝캄은 둘 다 한번에 1알만 먹으면 됩니다.

히말라야 파티스마트의 경우, 1박스에 25알로 5알 한세트가 5개 들어있고, 모닝캄의 경우 1박스에 30알로 10알 한세트가 3개 들어있습니다.
인터넷에서만 구매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현재는 한화로 한알에 400~600원선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 현지가격은 반값이라고 하니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어쨌건 RU21 가격이 너무 올라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잘 맞는 편이라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숙취해소제 히말라야 파티스마트와 모닝캄 성분 비교

히말라야 파티스마트 (총 250mg) 모닝캄 (총 450mg)
kharjura (phoenix dactylifera) 47mg
kasni (cichorium intybus) 47mg
yavatikta (andrographis paniculata) 47mg
draksha (vitis vinifera) 47mg
bhumyamalaki (phyllanthus amarus) 31mg
amalaki (emblica officinalis) 31mg






kharjura (phonix dacylifera) 25mg
kasin (cichorium intybus) 69mg

grape powder (visit) 20mg

amla extract (emblica officinalis) 62mg

ginger (gingiber officinalis) 30mg
yashtimadhu ext (glycyrrhiza glabra) 55mg
pepper (piper longum) 25mg
bhringraj (ecliota alba) 54mg
turmeric powder (curcuma longa) 70mg

ru21은 화학적인 비타민이 주성분이라면, 히말라야 파티스마트와 모닝캄은 천연 제품으로 우리나라로 따지자면 헛개나무 추출물로 만든 숙취해소제와 비슷한 느낌이에요.  

파티스마트의 47mg 들어있는건, 위에서부터 대추열매, 치커리, 천심련, 유럽 포도 추출물로 주요 성분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31mg이 들어있는건 하나는 Gale of the wind로 불리는 열대식물 추출물인데 항산화에 효과가 있는 성분이라 인도에선 파우더 형태로 복용되는 허브이고, 마지막의 암라의 경우 인도 구스베리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모닝캄도 대추열매, 치커리, 유럽 포도 추출물, 생강, 감초뿌리, 후추, 한련초, 강황이 들어있어, 천심련, Gale of the wind를 빼고, 기타 다른 성분들이 들어있어요. 완전 간 영양제 같은 성분 조합이에요.

 

  < 이 블로그의 숙취해소 관련 글들 >

  ✔ 숙취해소제 추천, 알유21(ru21) - 내돈내산 5년 후기
  < 이 블로그의 다른 읽을만한 글들 >

  웰포트 스팀타임 가열식 가습기, 내돈내산 1년 후기

  ✔ 매력적인 남녀노소 필수템 다이슨 에어랩, 강력 추천하는 이유

  ✔ make on 라이트 테라피, 내돈내산 1년 후기

  ✔ 내 인생 화장품 리톤72 - 각질제거 최강

  ✔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린클 - 내돈내산 2년 후기

 

구매자에겐 별다른 비용 부담 없지만, 링크를 소개한 활동으로 소정의 이익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효과가 있는 숙취해소제란 없는 것 같아요. 일단 먹어보고 내게 잘 맞는 제품이 가장 좋은거겠죠.
약간 간영양제 스러운 제품이지만 다행스럽게도 잘 맞는 숙취해소제가 되어 저희 집 찬장을 차지하게 되어서 소개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