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고르는 법 & 제품 추천

미용 건강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22. 9. 28.

초경량 우산 겸 양산 이미지
내가 가진 초경량 우산 겸 양산

현재 초경량 우산 겸 양산을 두 가지 쓰고 있는데, 쓰다 보니 상황에 따른 장단점이 있어서 경량 우산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써보고자 해요. 검색하다보니 괜찮은 제품들이 많아서 제품 추천도 곁들이려 합니다.

해당 포스팅의 내용은 초경량 우산 고르는 방법과 제품 추천 2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경량 우산 고르는 방법

어느쪽에 우선순위를 두느냐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우산을 고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무게에 대한 느낌이나 필요성은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체크해서 딱 맞는 제품을 고르실 수 있길 바랍니다.

 

 

  어느정도 무게까지 감당할지 선택합니다.

인터넷에서 초경량 또는 경량, 미니우산 등으로 눈으로 봤을 땐 비슷비슷해보이지만 무게는 천차만별 입니다.
대체로 예쁜데 작다 싶으면 220g 전후, 단순하고 작다 싶으면 150g 미만입니다. 
무엇을 최우선으로 할지는 개인의 선택이므로 어느정도까지는 괜찮겠다 판단하는 기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게 무게 별 우산
300g이상 일반적인 형태의우산은 대부분 여기에 포함됩니다. 얇거나 작아도 자동우산은 여기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220g 전후 일반적인 핸드폰 무게와 비슷합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살을 가진 일반 우산이나 좀 작다싶은 우산이 대부분 여기에 들어갑니다.
이정도 무게부터 경량 우산, 미니 우산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50g 전후 가벼운 핸드폰 무게와 비슷합니다.
일반 우산 사이즈면서 대가 카본으로 되있는 경우 비싸고, 아니면 미니 우산으로 나옵니다.
100g 전후 초경량 우산으로 한손에 쥐면 너무 얇은거 아닌가 느낌이 드는 우산입니다.
크기도 작은 경우가 많아서 포켓에 넣거나 가방면 아래 깔아두기도 좋습니다.
대체로 대가 카본으로 되어있고, 사이즈도 미니 입니다.

 

  손잡이 유무, 대의 길이를 선택합니다.

경량 우산의 경우, 무게를 줄이기 위해 손잡이 없이 대를 잡아야하는 형태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다 대의 길이도 짧고요.

우산 손잡이 없는 이미지
우산 손잡이 없음

근데 제가 써보니 장시간 쓰기엔 높이 들어야해서 팔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손잡이가 없는건 손바닥도 아프고요.  
잠깐씩 비상용으로 쓰거나, 어깨에 걸치는 형태로 쓰기엔 아주 편합니다. 특히 제가 썼던 90g 일본우산은 어깨에 걸치면 무게감이 없어서 그런 용도로 쓰기엔 참 좋더라구요.
하지만 양산으로 쓰는 등 장시간 쓸 목적이라면, 우산대의 길이가 손잡이까지 포함해 60cm는 되야할 것 같아요.
좀 편하게 나오는 우산은 대의 길이가 70cm까지도 되더라구요. 
손잡이 없는 50cm가 안되는 일본우산을 써보니 겨우 몇cm차이인데도 팔을 높이 들어야해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폈을 때 최소한의 우산 크기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우산들은 대부분 100cm 전후인데, 미니 우산은 90cm 전후 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초경량 우산을 구매하는 대부분의 목적은 햇빛과 비상용 우산이니까, 개인의 사용 목적에 따라 어느정도가 좋을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부 살의 개수도 확인합니다.

일반 우산은 8개 이상인데 반해, 경량 우산은 6개가 흔한 것 같습니다. 간혹 5개짜리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살의 개수가 많은 편이 튼튼한 것 같습니다.

 

  우산 천의 두께와 느낌을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경량 우산은 UV차단이 된다고 되긴하는데, 실제 천을 보면 차단이 과연 될지 싶은 물건도 있습니다.
물론 제가 구매했던 90g 일본우산이 그런 물건에 들어가는데, 바람막이 같기도 하고 조금 저렴해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가벼운 물품은 그만큼 천의 재질도 가벼울 수 밖에 없으니 그 점은 미리 생각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품 소개와 함께 후기도 한번 살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접었을 때 사이즈를 확인합니다.

의외로 무게와 상관없이 사이즈는 작을 수 있습니다. 2단이냐, 3단이냐에 따라 차이가 나기도 하고요.

경량 우산은 길고 얇거나, 짧고 두껍거나 중에 하나이니, 평소 어떻게 들고다닐지에 따라 어느정도는 생각해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초경량 우산 추천 2022

제가 구매한 우산은 220g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과 90g 일본우산 입니다. 
오래 전 구매할 당시엔 비싼데다 선택할만한게 많지 않았는데, 최근엔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왔더라구요.
그 중 레인웍스의 장우산과 자동우산이 조금 탐나더라구요. 혹시 구매하게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아래 추천 제품 외에 스위스 밀리터리 165g 납작 우산, 워터프론트 160g 납작 우산도 가벼우면서 가격대도 저렴하고 색상도 다양한데다 납작해서 수납에 유리한 제품같습니다.

그 외엔 대체로 예쁘고 작은 제품들인데, 300g 넘어가는 제품을 제외하고 구매하시면 디자인 만족도도 높고 어느정도 가볍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디자인이 예쁜 우산은 개인 호불호가 있으므로 따로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1. 선티크 111g 초경량 카본 우산

제가 구매한 90g 일본우산과 거의 유사한 제품인데 가격은 저렴한 국내제작 제품입니다.
조금 더 천이 튼튼해보이는만큼 20g 늘기는 했지만 아주 가벼울걸로 예상됩니다. 

 

2. 레인웍스 200g 초경량 자동우산

크기는 일반 우산과 비슷한데다 자동우산임에도 200g이면 엄청나게 가벼운 제품입니다.
위의 선티크라는 메이커가 레인웍스로 바꾼 후 출시한 제품입니다.
근데 150g 아래로 더 가벼우면서 자동이 아닌 제품도 나오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장우산도 풀카본으로 가벼운 제품이 나오니 필요하신 경우 한번 확인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저렴한 210g 초경량 우산

가격이 만원 미만으로 색상도 다양하고 대의 길이나 우산 사이즈도 경량 치고는 조금 큰 편인 저렴한 경량 우산이라 올려봅니다. 상품평을 봤을 땐, 대가 조금 약할 것 같기는 합니다. 

 

  < 이 블로그의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관련 글들 >

  ✔ 220g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 겸 양산 사용 후기

  ✔ 90g 초경량 UV 차단 우산 겸 양산 사용 후기
  < 이 블로그의 다른 읽을만한 글들 >

  숙취해소제 히말라야 모닝캄 개인적인 추천 후기

  ✔ 매력적인 남녀노소 필수템 다이슨 에어랩, 강력 추천하는 이유

  ✔ make on 라이트 테라피, 내돈내산 1년 후기

  ✔ 내 인생 화장품 리톤72 - 각질제거 최강

  ✔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린클 - 내돈내산 2년 후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우산 겸 양산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