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LED 얼굴 마사지기 - 내돈내산 1년 사용후기

미용 건강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22. 9. 7.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외관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외관

 오늘 후기를 써볼 제품은 지금도 꾸준히 쓰고 있는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입니다. LED 마스크를 사기 부담스러울 때 사기 좋은 제품이에요.
 사실 원래는 LED 마스크를 사고 싶었어요. 그래서 별로 살 생각이 없던 물건이었는데, 엄마가 갖고 싶다고 하시기에 엄마 꺼 사면서 같이 사게 된 물건입니다. 실제로 써보니 꽤 괜찮은 부분이 있어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현재는 리톤72와 짝꿍으로 사용하는 중이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LED 마스크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간편해서 훨씬 나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은 4개의 파트로 되어있습니다.
 -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정보와 사용법
 - LED 마스크와 비교해서 뭐가 좋은가요?
 - 라이트 테라피2의 효과
 - 많은 LED 마사지기 중에 왜 make on 라이트 테라피2를 구매하였나요?

 

반응형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정보와 사용법

 다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이 제품이 뭔지 알아야 설명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간략히 정보와 사용법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나온 LED 마사지기예요. 크기가 아주 작고 보기엔 비싸 보이는 물건은 아닌데, 가격은 최저 15만 원 선으로 결코 저렴하지 않답니다. 메이커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요.

 무게가 70g이라 핸드폰보다 가볍고, 충전식이라 간편하고, 1회 사용 시간도 3분이라 짧아서 꾸준히 하기 좋습니다.
 타제품과 다른 점은 피부 상태를 체크해줘서 1~3단계 중 어느 것을 할지 선택해주는 건데요. 각각 단계를 수분, 윤기, 탄력 케어라고 되어있지만, 제 느낌은 그냥 강도가 다른 것 정도 같지만요. 1단계는 약하고, 3단계는 셉니다.

 중간에 버튼을 꾹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그 상태에서 피부에 가져다 대면 피부 상태를 점검해서 자동으로 모드를 정해주는데, 저는 그냥 킨 다음에 3단계 수동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한번 하고도 좀 부족하다 싶으면 다른 단계로도 한번 해주고요.

 충전은 일반 5핀 충전기로 합니다.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요. 금방 망가지거든요. 사용시간이 짧기 때문에 배터리는 오래갑니다. 충전은 가끔 한 번씩 해줘도 충분한 것 같아요.
청소는 단순하게 생긴 데다 별다른 홈이 없기 때문에 한 번씩 소독제로 닦아줘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매일 사용하기보다 화장품을 발랐는데 너무 번들거리는 날이나 뾰루지가 올라올 때, 리톤72 바를 때 주로 이용합니다. 이 제품을 쓰기 전엔 뒤집어질 때마다 피부과에 가야 할지 고민 했었는데, 작은 뾰루지 정도는 금새 가라앉혀서 피부과는 IPL할 때만 갑니다.

 

반응형

 

  LED 마스크와 비교해서 뭐가 좋은가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LED 마스크가 더 눈길이 갔거든요. 근데 나중에 LED 마스크 후기들이 생각보다 부정적인 게 많았고, 라이트 테라피를 막상 써보고 나니 이 제품을 구매한 게 훨씬 나았다 생각했습니다.

 일단 LED 마스크는 가격이 비싼데 효과를 못 보면 그것도 문제고, 중고로 팔기에도 제값 받기도 어렵고요. 마스크를 할 동안은 아무것도 못하고 15분가량을 앉아있어야 하는 것도 문제였습니다.
 저의 경우, 마사지기를 하면서 거울도 보고, 아이랑 놀아주기도 하고, 요리를 하기도 합니다. 아직 어린아이가 있다 보니 씻고 나와서도 간신히 화장품만 찍어 바를 때가 많은데, 이렇게 다른 일을 하면서도 할 수 있다는 건 엄청난 장점이더라고요.

더구나 크기도 아주 작고, 다른 거추장한 것이 없이 딱 요 제품만 있다 보니 화장대나 소파 선반 위에 뒀다가 쓰기도 좋고,  공간 차지도 하지 않아서 청소하는데 거추장스럽지도 않습니다. 쓰고 나서도 물수건으로 쓱 닦아주기만 하면 되고 간편하니 손도 더 잘 가더라고요.
 LED 마스크가 더 효과가 좋을지는 사용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대다수의 후기를 보니 귀찮아서 안 하는 분도 많고 가격 대비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이 제품도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LED 마스크에 비하면 저렴하기도 하니 안 맞아도 중고로 팔기에 많이 아깝지는 않고, 작고 편하다 보니 귀찮은 분들도 화장대에 놓아두면 한 번씩은 하게 될 것 같아요.
LED 마스크, 난 엄청 잘 쓸 자신 있다! 하는 분이 아니면, 이 제품을 먼저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make on 라이트 테라피2의 효과

 저의 경우 가장 효과를 본 것은 번들거림을 잡는 것과 뾰루지를 안정시키는 것이었어요. 사실 이 두 가지만으로도 필요한 기능은 다 했다고 생각합니다.

 얼굴이 지복합성이다 보니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면 얼굴이 번들거릴 때가 많고, 그게 더 안 좋은 방향으로 가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올라오거든요.
 출산 후 피부 상태가 바뀌어서 여드름은 조금 잦아들었지만, 한두 개씩 올라오는 뾰루지는 더 자주 발생해서 매번 화장품 갈아타는 게 일이었는데, 이 제품을 쓴 뒤로는 엄청나게 뒤집어지는 화장품 외에는 그럭저럭 안정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리톤 72를 바르고 나면 얼굴이 번들거리고 뾰루지가 올라올 것 같은 느낌이 막 드는데, 그때 같이 사용해주면 번들거림도 덜하고 뾰루지도 안 올라오더라고요. 혹여 올라와도 여드름 패치로 커버가 가능하고요.

 그래서 최근엔 리톤72 외의 기초화장품은 그간 안 맞아서 쓰다 말다 해왔는데, 그 제품들을 다 쓰기로 마음먹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피부 상태가 좋아지면 기초화장품도 잘 맞는 것을 찾아보려고요.

 

반응형

 

  많은 LED 마사지기 중에 왜 make on 라이트 테라피2를 구매하였나요?

 사실 제 생각엔 어느 제품이든 안정성만 인정받았다면 상관없다고 생각했었기에 저렴한 제품을 사려고 했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어른들은 메이커를 좀 따지시기도 하고, 너무 저렴한 제품을 샀다 하면 좋아하지 않으실 것 같아 저렴한 제품은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기능이 많아 버튼도 다양하고 복잡한 제품들도 어른들이 쓰기에 어려울 것 같아 딱 기본 기능만 있는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부모님은 쉽게 피부 상태를 체크해주는 기능도 좋아하시더라고요.
만약 제가 쓸 거라면 조금 더 저렴한 제품도 다시 따져봤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make on 라이트 테라피2가 가격이 비싸다는 점만 단점이고, 관리도 편하고 쓰기도 편하고 작아서 정리도 편하고 딱 기본 기능만 있으니 부담도 없어서 이 정도면 성공적인 구매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 대비 기능이 좀 없다는 생각은 조금 들지만, 복잡하면 잘 손이 안 갈 거 같기도 해서 가격만 조금 저렴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혹시 make on 라이트 테라피2를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마사지기를 구매 전 이런 점들도 한번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첫 번째로 안 쓰면 소용없으니 사용 방법이 성향 상 자주 쓸 것 같은지 생각해보세요. 부지런해지면 되지 않을까 하겠지만 자주 써야 하는 제품 특성상 편하지 않으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청소가 용이한지, 보관이 편한지 생각해보세요. 쓰기 전에부터 지저분하게 관리가 된다면 피부에 닿는 거니 오히려 더 악영향이 있을 것 같아요. 부피가 크거나 팁이 너무 많아서 보관이 어려우면 자주 쓰기도 어렵고 관리도 안되니 내 성향에 맞춰 어떻게 쓸 것인지 한번 꼭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 제품을 쓰면서 가장 효과를 봤던 화장품이 리톤72 였습니다. 혹여 피부가 안 좋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내 인생 화장품이 된 리톤72 - 내돈내산 1년 사용후기

 (2022년 9월 현재도 사용 중) 이제껏 딱 맞는 화장품을 만나본 적이 없어 좋다는 거 눈에 띄면 사는 편이었어요. 리톤72에 정착한 지금도 기초는 아직 정착하지 못했고요.  근데 리톤72를 한 달 써

jungit.tistory.com

 

다이슨 에어랩 추천, 반곱슬 단발머리 미용실 안 간지 8개월 째 - 내돈내산 후기

미용실가는게 돈도 시간도 아깝다면, 다이슨 에어랩을 고려해보세요. 오늘은 다이슨 에어랩을 반곱슬 단발 머리에 추천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사실 머리가 길 때, 다이슨 에어랩 볼

jungit.tistory.com

외모 관리에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