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슨 에어랩 추천, 반곱슬 단발머리 미용실 안 간지 8개월 째 - 내돈내산 후기

미용 건강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22. 9. 22.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

벌써 다이슨 에어랩을 사용한지도 8개월, 미용실을 가지 않은지도 8개월이 되었네요. 오늘은 다이슨 에어랩을 반곱슬 단발머리에 추천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사실 머리가 길 때,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를 구매했는데 그땐 솔직히 '좋긴 한데 미용실은 가야겠다'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반곱슬이다 보니 열심히 에어랩으로 세팅을 해도 잔머리가 해결이 되지 않더라고요. 미용실에서 볼륨매직을 꼭 해야 해결이 됐어요.

하지만 미용실 가는게 시간 빼기가 쉽지 않아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머리가 너무 지저분해져서, 남편한테 머리를 잘라달라고 했어요. 날이 더워지기도 했고, 자르면 대충 묶고 다녀도 될 것 같아서요.
근데 이게 왠일인가요? 머리를 자르고 나서 다이슨 에어랩을 했더니 너무 간편하면서도 사람들이 예쁘다며 머리 했냐고 물어보더라고요.

해당 포스팅은 '왜 반곱슬 단발머리에 다이슨 에어랩 추천하나요?' 와 '반곱슬 단발머리 다이슨 에어랩으로 5분 만에 세팅하는 사용법' 두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왜 반곱슬 단발머리에 다이슨 에어랩 추천하나요?

일단 다른 머릿결은 저와 다르니 머리 세팅이 잘 될지 몰라서 반곱슬 단발머리만 기준으로 했습니다. 일단 반곱슬 단발머리에 다이슨 에어랩 추천하냐고 묻는다면, '강력 추천'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원하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니까 무조건 좋다고 하긴 어렵지만, 제 기준 다이슨 에어랩의 정말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용실을 가지 않아도 깔끔한 머리스타일이 나옵니다.

사실 전 반곱슬이다 보니 미용실에 가서 매직을 하지 않으면, 머리가 잘 엉키고 구불거립니다. 남편이 긴 머리일 때는 사다코라고 놀렸고, 단발일 때는 공부만 하게 생겼다고 모범생이라거나 몽실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랬는데, 다이슨 에어랩으로 머리를 말고난 이후로는 그런 소리가 쏙 들어갔네요. 제가 봐도 깔끔하고, 다른 사람들도 미용실 다녀왔냐고 묻더라구요. 참고로 전 똥손입니다만 너무 쉽습니다.

 

  다이슨 에어랩으로 단발머리는 5분 완성입니다.

그냥 대충 깔끔한 인상으로 만드는 건 5분도 안 걸립니다. 전 머리를 따로 말리지 않는 편이라 말리는 시간은 제외하고 배럴로 세팅하는 시간입니다. 처음엔 거울보고하면서 10분씩 걸렸는데, 지금은 그냥 한 손으론 핸드폰 하면서 5분 만에 세팅하는 경지에 이르렀네요.
물론 예쁘게 세팅하려면 거울 보면서 앞뒤에 구루프도 말고 신경 써서 해야 하니 10분도 더 걸리지만, 그냥 평범하게 밖에 다닐 정도는 5분 안에 되더라고요.
참고로 왜 머리를 따로 말리지 않느냐면, 저는 수건으로 어느 정도 물기를 제거한 후 집안일하면서 자연적으로 마르게 두었다가 축축한 상태에서 촉촉한 상태가 되면 에어랩의 브러시로 빗어주고 바로 배럴로 말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하는 시간이 즐거워집니다. 그래서 머릿결도 좋아집니다.

전 귀찮은 것도 너무 싫어하고, 그러다 보니 피부미용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길 싫어하는 성향입니다. 제 다른 물품 추천도 보면 되도록 간단하게, 쉽게, 그렇지만 효과가 있는 그런 것들이 대부분이에요.
그런데 머리를 말리는 게 간편하지만 예쁘게 되다 보니 저도 모르게 간단한 노력 정도는 하게 되더라고요. 이제껏 머리에 뭘 발라도 표도 안나서 안 발랐었는데, 에어랩으로 세팅한 이후로는 습관처럼 말기 전에 헤어 에센스나 헤어크림을 바르게 되더라구요.
사람은 보람이 있으면 더 열심히 하게 되잖아요. 제게 다이슨 에어랩은 머리 하는 보람이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예전보다 머리가 더 튼튼하고 머릿결도 좋아졌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지성 피부라 번들거릴까 봐 머리에 헤어크림이나 에센스를 안 바른 것도 있는데, 바르고 에어랩을 하면 번들거림이 없더라고요. 

 

반응형

 

  반곱슬 단발머리 다이슨 에어랩으로 5분 만에 세팅하는 사용법

예쁘게 세팅하는 게 아니라, 간편하게 적당히 괜찮은 머리로 세팅하는 법입니다. 그냥 제 기준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쁘게 세팅하려면 유투브를 참고해서 하는게 좋더라고요. 머리 윗부분 구루프 감고, 조금씩 집게핀 꽂아가면서 세팅해봤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머리를 감거나, 적당히 젖은 상태가 되도록 만듭니다.

너무 젖어도, 마른 상태에서도 할 수가 없습니다. 세팅할 부분은 촉촉한 느낌으로 젖어있어야 가장 잘 됩니다. 이때, 머리에 헤어 에센스나 크림을 바르면 머릿결도 덜 상하고 더 잘됩니다.
좀 축축하다 싶으면 스무딩 브러시나 드라이 툴로 말린 후 배럴로 말면 됩니다. 몇 번 하다 보면 드라이기로 말려야 하는 상태인지, 스무딩 브러쉬로 말려야하는 상태인지, 아님 바로 감을 수 있는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머리를 안 감은 날 급하게 해야 할 때는 보이는 부분에만 촉촉이 적셔서 할 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머리를 감은 상태가 더 잘되긴 합니다.

 

  스무딩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줍니다.

머리카락이 촉촉한 정도에 따라 드라이를 켜고 빗을지, 아니면 드라이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빗을지 결정합니다. 부스스한 상태에서는 배럴을 쓸 수 없으므로 적당히 빗어줍니다.
저의 경우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라 선택의 여지없이 소프트 스무딩 브러시로 빗지만, 두 개 이상일 경우 본인이 잘 빗겨지는 걸로 빗으시면 됩니다.
정수리에 볼륨을 따로 넣을 생각이면 원래 가르마 모양으로 타고, 귀찮으면 중앙 가르마를 타서 말린 후 넘겨주면 어느 정도 볼륨이 생깁니다.

 

  내가 봤을 때, 말려는 머리 방향의 바깥쪽으로 향하는 배럴을 꽂고 머리를 맙니다.

다이슨 에어랩 베럴 방향 설명
다이슨 에어랩 배럴 방향

사진처럼 왼쪽 머리를 왼손으로 말릴 경우, 내가 눈으로 봤을 때는 왼쪽으로 가는 화살표 방향의 배럴을 씁니다.
머리를 말았을 때 머리 안쪽으로 말린다 싶으면 맞습니다. 사진 상 머리끝을 참고하시기 바라요.

다이슨 에어랩 베럴에 머리가 잘 말린 상태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 배럴에 머리가 잘 말린 .상태

저는 팔도 아프고 귀찮아서 세로로 45도 정도 기울여 마는데, 가로에 가까워질수록 머리가 더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사진은 설명하려다 보니 너무 세워서 말았는데, 적당히 기울여서 말면 됩니다.
바람 세기도, 온도도 최고로 해놓고 말다가 찬바람으로 바꾸고 기다리다가 뺍니다. 그것도 귀찮은 날엔 그냥 뜨거운 바람으로만 하기도 합니다. 근데 찬바람으로 고정해야 머리가 더 잘 나온다고들 하더라고요.

 

배럴로 말 때 잘 안 말리는 원인이 머리카락 양이 너무 많아서라면, 배럴을 멀리 보내면서 머리카락을 조금 빼고 손으로 넓게 펴주면 됩니다.
많지 않은데도 잘 안 말리는 거면 아직 머리카락이 축축해서 그런 거니, 뭉치지 않게 손으로 펴서 배럴에 살살 비벼 말리면서 말아주거나 잘 안마를 경우 전체적으로 드라이를 조금 더 해줍니다.

어느 정도 말아야 하는지는 계속하다 보면 감이 오지만, 처음에 잘 모를 땐 세게 말고 손으로 펴는 게 모양내기가 좀 쉽더라고요. 머리 안쪽은 위의 머리를 한 손으로 들어 올린 후 대충 찔러 넣듯이 말아줍니다.

다이슨 에어랩 단발머리 만 상태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 단발머리 만 상태

 

  다 말고 나면 머리카락을 안쪽으로 빗어 꾸불한 것을 펴주면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전 한쪽을 다 말고나면 어느 정도 손으로 빗어서 풀어주면서 안으로 말아주고, 다른 쪽을 마는 편이에요. 가끔은 다 하고 나서 거울 보면서 한 번에 머리를 잡기도 하지만요. 처음엔 머리 모양 만들기가 쉽지 않은데, 하다 보면 똥 손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좀 어렵다 싶은 날엔 헤어 미스트나 물을 살짝만 적시면 조금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이슨 에어랩으로 단정한 단발머리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으로 단정한 단발머리 만들기

 이 스타일이 단정하고 잔머리가 덜 날려 보여서 자주 하는데, 가끔 아래 스타일로 할 때도 있습니다.

다이슨 에어랩으로 단정한 퍼머 단발머리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으로 단정한 퍼머머리 만들기

 파마 스타일이 잔머리가 많이 나온 건 포스팅하느라 아침에 에어랩을 했는데, 저녁에 머리감고 말리면서 또 해서 그렇습니다. 에어랩 머리 안 상한다고 하는데 상합니다. 전 그래서 외출하는 시간이 적거나 모자 쓰고 외출하는 날엔 안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른 고데기 제품에 비하면 열손상도 없는 편이라 대만족입니다. 

 

< 다이슨 에어랩 관련 링크 >

 

 다이슨 에어랩, 배럴 선택 추천과 에어랩 종류 비교 분석 !

 다이슨 에어랩 신상 멀티스타일러 vs 구제품 차이 및 추천

 제가 구매한 볼륨앤쉐이프 후기 내용이 좋아 가져왔어요! 가격은 따로 알아보세요!

 

 

< 이 포스팅의 읽어볼만한 글들 >

 

  make on 라이트 테라피2, LED 얼굴 마사지기 - 내돈내산 1년 사용후기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고르는 팁 & 제품 추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린클 솔직한 장단점 - 내돈내산 2년 사용 추천 후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외출 필수품인 다이슨 에어랩, 일찍 사는 게 돈 버는 지름길 같아요.
다이슨 에어랩으로 단발머리 세팅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