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 (경량 양산 겸 우산) - 내돈내산 추천 후기

미용 건강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16. 6. 29.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

선크림만 발랐다하면 뾰루지가 올라오는 피부 덕분에 유분기 없는 선크림 사용에서 양산 사용으로 마음이 바뀌었어요.
그래서 구매하게 된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 사용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물론 운동할 때는 선크림을 바르긴 하지만 되도록이면 양산을 이용하기로 마음먹었거든요.
물건을 구매할 때 꼼꼼하게 따지는 편이라, 어떤 용도로, 언제 사용할지, 무엇을 1순위로 둘지 미리 고민해보았어요.

 

 

  원하는 조건

여름에 가방 안에 쏙 넣을 수 있게 작고 가벼우면 좋겠고, 이왕이면 갑자기 비가 와도 꺼낼 수 있는 거면 더 유용할 것 같다는 게 결론이었어요. 가벼운 무게를 선택하는 대신, 안정성이나 넉넉한 크기, 편의성은 조금 포기해야겠지만요.
검색 시 마음에 든 우산은 90g짜리 초경량 일본 우산이었는데, 막상 구매해보니 둘은 사용성이 좀 다르더라구요.

 

  우산이면서 UV 차단 90% 이상. 양산 겸 우산으로 사용 가능한 것

레이스 달린 우산 기능은 없는 양산은 제외했고, UV 차단 기능이 없는 우산도 제외를 했어요.

 

  150g 이하의 가벼운 무게와 들고 다닐 때 작은 크기

자동우산은 무게가 무거워서 제외했고, 특이한 디자인의 기능성 우산도 제외했습니다.

가벼운 무게라는 기준이 얼마인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는 우산들의 무게를 달아보며 결정해봤어요.
220g 이상은 일반적인 소형 우산 (일반적인 3단 우산이 300g 선인 것 같아요.)
150g 이상 - 220g 이하는 경량 우산 (대부분의 미니 우산이 여기에 포함되는 듯하더라고요.)
120g 이상 - 150g 이하는 초경량 우산 (디자인 심플하고, 크기도 더 작아지면 여기에 포함되는 듯합니다.)
120g 이하는 초초 경량 우산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거 같아요. 대도 약하고요.)
그래서 150g ~ 200g 사이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크기는 통통하고 짧은 것과 가늘고 긴 것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크게 중요하게 보진 않았습니다.

 

  무난한 디자인

크게 튀지 않고 때 타지 않는 색상을 원했습니다.
파란색의 땡땡이 무늬는 아주 흔한 디자인이라 크게 이상하지 않은 것 같아요.

 

 

  올리브영 초미니 UV 우산 개인적인 후기

처음 위 조건으로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본 정보로는 일본의 air light에서 나온 90g짜리 초경량 우산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사기엔 가격이 조금 고민돼서 당장 필요한 것도 아니고 일본여행가면 사던가 하자 생각했었는데, 올리브영 갔다가 이 초미니 우산을 우연히 보게 되서 사게 되었어요.


참고로 air light 우산은 인터넷 가격으로 3만 원~5만 원 선이었고, 올리브영 우산은 할인받아서 1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가격도 만 원대라 비싼 건 아니었고요. 

사이즈는 살의 길이가 50cm로 딱 소형 1인용으로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남성용으론 좀 작을 수 있고, 비바람 치는 날에는 대도 약하고 크기도 작아서 적절하진 않습니다.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거나 양산으로 쓰기에는 적당합니다.

우산을 펼 때는 천천히 펴야지, 세게 피면 대가 휘어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무게는 재보고 사지 못해서 나중에 재봤는데 220g이었습니다. 가벼운 소형우산과 같은데, 그래도 큰 우산에 비하면 가벼운 편이라 가볍다 생각하고 샀는데 일반 우산하고 비교하면 가볍지만 가지고 다닐 땐 좀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부피가 작아서 가방에 쏙 넣어두고 쓰거나 사무실 같이 공간이 한정적인 곳에 비상용으로 두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차 타고 다닐 땐 그냥 큰 걸 들고 다니는 게 나은 것 같아요.

외출 시에, 여행 시에 가지고 다니기엔 비소식이 있다면 이 올리브영 우산이, 비소식이 없지만 혹시나 가져갈 경우엔 일본 초경량우산이 낫더라구요.

초경량 우산에 대해 글을 정리하며 최근 제품들을 살펴보다보니, 일본 제품과 거의 비슷한데 가격은 저렴한 국산제품이 나왔네요! 최저가라 가져와봤어요. 혹시 초경량 양산에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살펴보세요.

 

  < 이 블로그의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관련 글들 >

  ✔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고르는 노하우

  ✔ 90g 초경량 UV 차단 우산 겸 양산 사용 후기
  < 이 블로그의 다른 읽을만한 글들 >

  숙취해소제 히말라야 모닝캄 개인적인 추천 후기

  ✔ 매력적인 남녀노소 필수템 다이슨 에어랩, 강력 추천하는 이유

  ✔ make on 라이트 테라피, 내돈내산 1년 후기

  ✔ 내 인생 화장품 리톤72 - 각질제거 최강

  ✔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린클 - 내돈내산 2년 후기

 

결론은 올리브영 제품이 나쁘진 않지만, 무게면에서는 일반 소형 우산과 다르지 않았다는 거네요.
제가 공유한 국산제품이 가격대비 무게도 제품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 제품으로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꼭 한번 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선택에 도움이 되는 글이면 좋겠네요.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