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신상 vs 구버전 차이점

미용 건강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22. 9. 23.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신버전)와 스타일러(구버전)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신버전)와 스타일러(구버전)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저처럼 기존 스타일러를 사용하던 분들이 새로운 툴킷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 구입하고 싶은 분들도 무엇이 더 가성비가 좋은지 고민이 되시고요. 그래서 무엇이 바뀌었는지 새로운 툴킷은 무엇인지 기존 스타일러와 멀티스타일러를 비교를 해보려 합니다.

 

참고로 다이슨 에어랩 구버전 스타일러와 신버전 멀티스타일러는 호환이 되니, 필요한 툴킷은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멀티스타일러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멀티스타일러의 툴킷을 아직 팔지는 않지만 조만간 풀린다고 하니, 미리 차이점을 알아두고 뭘 구매할지 생각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신버전)와 스타일러(구버전)의 차이점

디자인이나 색상의 변화도 있지만, 성능은 크게 아래 세 가지가 바뀌었습니다.
그 외에 상품구성이 컴플리트, 컴플리트롱, 커스텀 3가지만 그대로 출시되었습니다. 배럴 1개짜리라 저렴했던 볼륨앤쉐이프가 제외되었어요. 그래서 커스텀의 매리트가 더 커진 것 같습니다.

 

  드라이기의 성능이 기존보다 좋아졌다고 합니다.

일단 실제로 비교하긴 어렵지만 다이슨 홈페이지 상에선 드라이기의 성능이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는 건 배럴의 마는 힘도 조금 더 세졌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엔 숏배럴을 쓰는 분이 롱배럴을 쓰면 조금 힘이 약하다고 느꼈다는데, 드라이기 성능이 더 좋아졌다니 조금 더 세팅이 잘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구버전과 신버전 차이 이미지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구버전과 신버전 차이

  드라이기 툴킷이 프리스타일링 드라이어에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로 변경되었어요.

기존 에어랩 드라이어는 일반 드라이기와 마찬가지로 구멍에서 바람이 나와서 말려주는 기능만 있었는데, 새로 나온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는 말리는 기능인 드라이 모드 외에 잔머리를 눌러주는 기능인 스무딩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의 동그란 부분으로 모드 변경이 손쉽게 가능한데, 잔머리를 눌러주는 기능의 후기가 참 좋더라구요. 
사실 다이슨으로 긴머리를 하기 힘든 이유가 잔머리 문제였는데 그 부분을 고려해줘서 대만족입니다. 전 현재 구버전 스타일러인 볼륨앤쉐이프를 사용 중이라 멀티스타일러의 툴킷이 풀리면 구매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반응형

 

  양방향 배럴 두개를 방향 교체가 가능한 배럴 한 개로 바뀌었습니다.

그냥 끼면 되는건데 뭐가 크게 바뀐 건가 싶을 수 있지만, 써본 분은 아실 거예요. 방향 교체하기 은근히 귀찮다는 걸요.
그런데 신상인 멀티스타일러는 배럴 한 개로 방향 조절이 되니 뜨거운 배럴을 뺐다 꽂았다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지요. 
또한 다이슨 에어랩 거치대가 나올 정도로 툴킷의 보관이 문제인데, 그중 가장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배럴이 두 개에서 한 개로 줄어드는 점은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처럼 배럴을 한 개만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조금 덜 하겠지만, 쓰다 보면 다른 배럴도 욕심이 나니까요. 저도 롱배럴을 하나 더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보관 편의성이 늘어서 좋더라고요.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로 구매할까요, 구버전이 나을까요?

제가 새로 구매한다면 신상인 멀티스타일러로 구매할거 같아요. 가격은 조금 더 올랐지만, 위의 차이점에서 보셨듯 바람세기도 좀 세졌다고 하고, 툴킷이 간단해진 것도 장점이고 새 제품이 더 예쁘기도 해서요. 이미 써봐서 제 머리에 필요한 배럴을 알다보니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커스텀 버전으로 배럴 3 종류를 넣은 제품으로 구매하고 싶습니다. 브러시는 배럴에 비해 중요도가 떨어지는 편이라서요.

하지만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를 저렴하게 구매 후 배럴을 추가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볼륨앤쉐이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진행하게 될 것 같아요.
물론 볼륨앤쉐이프를 저렴하게 구매했을 때 가성비가 효율이 있는데, 현재는 단종 제품인데다 환율이 너무 올라서 저렴하게 파는 곳이 점점 없어지고 있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이슨 에어랩 관련 글들 >

  ✔ 다이슨 에어랩 배럴 선택 추천과 종류 비교 정리

  ✔ 다이슨 에어랩 단발머리에 강추하는 이유 - 8개월 사용 후기
  < 이 블로그의 다른 읽을만한 글들 >

  초경량 우산 겸 양산 고르는 법 & 제품 추천

  ✔ 숙취해소제 추천, 히말라야 모닝컴스 내돈내산 비교 후기

  ✔ make on 라이트 테라피, 내돈내산 1년 후기

  ✔ 내 인생 화장품 리톤72 - 각질제거 최강

  ✔  [레깅스 비교] STL / 안다르 / 룰루레몬 개인적이고 솔직한 후기

 

이 글이 다이슨 에어랩 배럴을 선택하고 구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