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고 옆 수납] 이노마타 자석포켓으로 냉장고 옆 공간에 작은 물품 수납하기

생활정보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16. 3. 15.

이노마타 자석(마그넷) 포켓


방사능 유출 이후 일본산은 별로 좋아하지않지만, 

사실 주방용품이나 정리용품은 소소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일본산이 자꾸 눈길이 간다 ㅜㅜ 


왠만하면 일본산 제품이라도 국내에서 비슷하게 제조된 것이 없나 살펴보는 편인데 자석 포켓은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 정이가 기대한 효과 및 사용처

    1. 냉장고 옆의 남는 공간을 이용하여 냉장고 근처에서 사용할 물품을 수납하기로 함

    2. 자주 쓰면서 좀 먼지가 쌓여도 되는 물품 (정이는 감추는 수납을 좋아함~ 고양이도 있고 청소하기 빡세서 ㅜㅡ) 

       -> 자주 쓰면서 먼지타도 괜찮고 여러 종류라 마땅히 수납하기 애매한 쓰레기 비닐을 수납하기로 결정!

    3. 구매하는 김에 약장 겸 커피 차 보관함으로 쓰고있는 철제 수납함에 쓰레기통 대신 사용할 것을 추가하여 구매

  


 

* 냉장고 맞은 편 공간에 재활용쓰레기 분리수거함 및 쓰레기통을 두었는데 사용처에 따라 비닐의 크기 및 재질도 다양하고, 

  일괄 수납하기엔 비닐이 흐느적거려 수납에 어려움이 있기에 냉장고 수납 포켓에 개별로 정리하였다.

 

* 비닐이 사이즈 및 용도에 따라 구분이 되어 한눈에 보이고, 쓰레기를 묶고 바로 빼서 사용하면 되므로 수납 전보다 훨씬 편리해졌다.

 

* 정이가 구매한 사이즈는 14.4 x 5.9 x 9.6(H) cm 로 이노마타 자석포켓 흐느적 사이즈 중엔 큰 사이즈이다. (반개짜리 소 사이즈도 있음)

  사이즈 참고 : 왼쪽부터 1번흰색포켓은 10L, 50L 종량제 / 2번흰색은 20L 종량제 / 분홍 50L 얇은 비닐 / 민트 50L 두꺼운 비닐

   - 민트색에 들어있는 두꺼운 비닐은 6장 정도 들어가고, 그 이상 넣을 경우 무게 때문에 포켓이 아래로 미끄러진다.


 * 뒤쪽에 작은 자석 하나만으로 지지하므로 무게가 나가는 물건은 수납할수가 없다. (무거운 물건은 자석이 큰 제품을 추천)

   늘어나긴하지만 탄탄한 재질이므로 무거워서 쏠린다거나 해서 모양이 흐트러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무게를 못 견뎌서 미끄러질 가능성이 더 높다 ㅋㅋ) 

 


* 추가구매한 물품은 약장 겸 커피 & 차 보관함(철제수납함) 옆에 붙여 쓰레기를 버리는 용도로 사용 중 (커피봉지,약봉지 등)

  쓰레기통을 놓는 것보다 훨씬 공간을 적게 차지해서 옆의 수납공간에 다른 물건도 놓을 수 있고, 눈에 보이는 작은 쓰레기통이라

  바로바로 쓰레기가 차면 버릴 수 있어서 좋다.

 


 

    검색어 : 마그넷, 자석 포켓, 자석 수납

    * 가격 : 개당 3,000원 (2016.03.15 판매가/최저가는 알아서 검색^^)

    * 추천 사용처

      - 냉장고 옆에 가볍고 작은 물건들 수납 (병따개, 펜, 메모지, 견출지, 테이프, 쿠폰, 비닐 등)

      - 기타 철판(세탁기, 주방 후드, 철칠판, 철제수납장, 타공판 등)에 물품 수납 바구니가 필요할 때


    * 제품 구매시 추가 참고 사항

      - 이노마타 제품은 2가지가 있는데, 후기를 쓴 tarumy 자석포켓(흐느적)과 딱딱한 일반 자석포켓이 있다.

      - 이노마타 사이즈는 후기의 대 사이즈와 반만한 크기의 소 사이즈가 있다.

      - 이외에도 세탁기, 냉장고 수납용 큰 사이즈 자석 포켓도 있는데, 소형 세제나 호일, 비닐롤, 키친타월 등 

        사이즈가 크고 무게가 있는 물품들도 수납이 가능하다. 

        (하지만 난 구매하지 않았으므로 후기 없음둥^^;; 당연 크므로 가격이 더 비싸다)




도움이 되셨다면 ↓↓↓↓↓↓↓ 덧글이나 클릭 ♥ ↓↓↓↓↓↓↓

작성하느라 고생했다 ↓↓↓↓↓↓↓ 덧글이나 클릭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