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세사리 정리] 옷장에 간단하게 목걸이 정리걸이 만들기 - 정이의 집꾸미기

생활정보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14. 11. 2.

 

옷장에 다용도걸이를 부착하여 간단하고 손쉽게 목걸이를 정리해보아요 ♥

 

<완성작>

 

<목걸이 흔들림 방지>

 

 

옷방을 다 꾸리고 나니 이제 자잘한 화장대정리, 서랍장 정리가 남았어요.

(옷방정리는 아직 머릿속 내용 정리가 다 안되서 천천히 블로깅 ㅎ)

 

화장대를 정리하려다보니 젤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이 귀걸이와 목걸이 정리함.

사실 서랍형 악세사리 정리함을 썼었는데, 맨날 악세사리가 엉키고 급할때 후딱 꺼내고 넣고 하다보니 엉망이더라구요.

그래서 여러가지 악세사리 정리방법을 궁리하기도 하고 찾아보기도 했지요.

 

* 내가 원하는 사항

  1. 목걸이가 엉키지 않고, 귀걸이는 짝을 찾기 쉬울 것.

  2. 이것저것 껴봤다가 뺐다가 할 때 다시 정리하기 귀찮지 않을 것.

  3. 되도록이면 먼지가 타지 않을 것

 

요 3가지인데 요것을 충족하기가 쉽지가 않더라구요.

 

현재 쓰고 있는 서랍형 악세사리 정리함은 넘 물건이 잘 섞여서 제일 별로인 듯. 여튼 패스.

칸막이 있는 악세사리 정리함은 괜찮긴한데 목걸이가 꼬여서 좀 그래. 목걸이는 따로 정리할까?

걸이형 악세사리 정리함은 내가 악세사리를 자주 하고 다니면 괜찮은데 1년에 12번 할까 말까. 먼지가 쌓일 것 같아 패스.

투명 아크릴로 된 뚜껑 있는 악세사리 정리함. 너무 비싸지만 가장 많이 고민한 물품.

하지만 부피도 많이 차지해서 화장대도 복잡할 것 같고, 그렇게 장식할만큼 악세사리가 많지도 않고,

자주하지도 않는 악세사리를 비싼 돈 들여서 정리하려니 좀 아깝기도 하고.

귀걸이, 목걸이 고를 때 꼈다 뺐다 할건데 다시 제자리 끼워넣는 것도 일일거 같고.

 

그래서 결정한 방법이 귀걸이는 칸막이로 된 악세사리 정리함에 넣고 목걸이는 목걸이 정리걸이를 만들어서 걸어야겠다! 에요 ㅎ

 

여튼 그래서 목걸이 정리걸이부터 만들기 시작~

 

 

 

* 준비물 : 옷장 또는 목걸이걸이를 부착가능한 공간 (벽면에도 되긴한데 목걸이가 먼지탈거 같아요 ㅎ 옷장 추천)

             다용도걸이 2개, 나무젓가락 1개, S자 고리 목걸이 개수만큼

옷장 열고닫을 때 목걸이가 잘그락거리는 것이 싫다면

* 추가준비물 : 다용도걸이(또는 예쁜 압정) 2개, 끈 (저는 신발끈으로 했는데 아무거나 관계 없음, 약간 신축성 있음 좋아요)

 

1. 일단 목걸이걸이를 만들 공간에 나무젓가락 걸릴만한 너비로 다용도걸이를 부착해줍니다.

   

  저희집은 모두 행거라 (이것도 직접 만들었네요. 손재주도 없음서 ㅜㅜ) 유일하게 문이 있는 옷장입니다. (거울이 필요해서 구매;;)

  이왕이면 목걸이가 잘그락 소리 나니까 매일 목걸이를 끼는 사람이 아니라면 자주 안쓰는 쪽의 문에 붙이는 것이 좋겠죠.

  이것만 봐도 딱 답이 나오죠? 그래요 젓가락에 S자 고리 걸어서 목걸이 걸거에요.

  혹시 목걸이를 자주 끼는 분이라면 옷장 안에 이동식 거울을 붙이거나 목걸이 있는 공간 또는 옷장이 양쪽문이면 반대쪽에

  붙이는 거울 (이케아 꺼가 좋을 것 같던데요. 요것도 거울옷장 사기전에 많이 알아봤음 ㅎㅎ) 을 붙여줘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달에 한번 할까말까하므로 거울은 패스입니다. ㅎ

  ※ 주의 : 다용도걸이는 아래 사진과 같이 살짝 위로 들려진 형태로 나무젓가락이 올라갈만한 공간이 있는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2. 나무젓가락을 다용도걸이 위에 걸어주세요.

 

  치킨 사올 때 받은 나무젓가락 뜯으려다, 짝 잃어버린 젓가락이 생각나서 요렇게 걸쳐봤네요.

  아무래도 보기에도 좋고, 길이도 더 길어서 넉넉합니다. 요것도 기껏해봤자 몇천원주고 샀던 기억이.

 

 

 3. S자 고리를 걸어주세요.

 

  저는 스텐레스로 된 고리보다는 플라스틱 고리가 좋더라구요.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다이소에서 천원인가주고 뭔가 건다고 사놨다가 쓰지도 않고 넣어둔 녀석을 꺼냈네요.

  나무 위에 노란색이라 그런지 나름 예뻐보입니다.

 

 

 4. 이제 목걸이를 걸면 끝~

 

 

 

 

 

 * 문을 여닫을 때 너무 절그럭거리는 것 같다, 나도 모르게 세게 닫게 되는데 흔들리다 떨어질까 걱정이다. 한다면

   목걸이 흔들림 방지 만들기

 

 

 5. 다용도걸이 또는 압정을 꽂아줍니다.

   (4번 사진 참고) 저는 동그란 나무색 압정을 이용했어요. 잘 안박혀서 망치로 조금 두들겨줬지요 ㅋㅋ

   너무 끝까지 다 박을 필요는 없어요. 떨어지지 않을 정도만 고정되면 됩니다.

   저는 둥근형태라 일부러 다 안박고 살짝 남겨서 걸기 쉽게 했어요. 선택하신 형태에 맞춰 어떻게든 걸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제가 쓴 압정 모양

  

 

 

  6. 끈을 매듭지어서 걸이나 압정에 걸어줍니다.

   

  살짝 신축성이 있는 끈이면 더 걸었다 뺐다 하기가 편하겠죠? 저런 화려한 신발끈으로 하고싶진 않았는데 마땅한 끈이 안보여서 ㅜㅜ

  나중에 기회가 되면 노끈이나 고무줄끈으로 바꿔야겠어요 ㄷㄷ

  그래도 보긴 좀 흉해도 두께도 적당히 있고 신축성도 있는 신발끈이라 여닫을 때 편한 것 같습니다.

  저희집은 압정박은 곳과 목걸이 있는 곳이 같은 공간이 아니라 공간이 좀 떠서 여닫을 때 절그럭 소리가 많이 나는데

  완전 평면인 공간이면 딱 잡아줘서 전혀 절그럭 소리가 나지 않겠죠?

  목걸이를 쓸 땐 한쪽을 열어서 쓰고 다시 걸어두면 됩니다. 열었다 뺐다도 큰 문제없이 편하게 잘 되더라구요.

 

 

 * 추가 귀마개도 함께

 

 혹시나 맘이 바뀌어서 귀걸이도 같이 수납하게 되거나 다른 무언가를 걸게 될지도 모르니 제일 하단에 비치해봤어요.

 부피도 크고 굳이 자주 꺼내쓰는 물건도 아니니까요 ㅎㅎ

 

 

** 완성 후의 이야기 **

 목걸이는 워낙 잘 하고 다니지 않는거라 사실 완성 후에 별다른 이야기를 할게 없네요 ㅎㅎ (완성한지 얼마 안되기도 했고)

 그래도 좋은 점이 있다면 편하게 목걸이를 걸었다 뺐다 할 수 있다는 점, 매번 목걸이 꼬인 것을 풀지않아도 된다는 것과

 한눈에 쏙 들어와서 어떤 목걸이가 내게 필요하겠군 하고 목걸이에 대한 정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었네요.

 제가 생각하는 잘된 정리정돈은 당장 눈에 보기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것이 아니라,

 내 생활 패턴에 맞췄을 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가 가능하며, 정리를 함으로써 나의 취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맞춰 내가 가진 물건이 무엇이 있는지 또 무엇이 필요할지를 파악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정리정돈을 함으로써 내 생활이 편리하게 느껴지게 되는 것, 내가 원하는 것을 바로 찾아낼 수 있는 것이

 정리정돈의 힘이라 할 수 있겠죠.

 

 

 

↓ ↓ ↓ ↓ ↓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덧글    ↓ ↓ ↓ ↓ ↓

↓ ↓ ↓ ↓ ↓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 한번 ♥   ↓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