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장 정리] 슈즈렉, 신발장 정리 강추!! - 정이의 솔직한 후기

생활정보 by 하루하나공부시간 2012. 3. 26.

신발장에 더이상 신발이 들어갈 공간이 없다면... 슈즈렉 강력 추천 !! 완전 좋아요 ♡
  
운동 좋아하는 남편과 때맞춰 필요한 신발이 많은 아내로 인해 집의 신발장은 가득 차 넘치고 결국 현관에도 신발이 가득... ㅠ_ㅠ
달랑 둘이 사는데도 왜이렇게 신발장은 비좁은 것인지... 도저히 지저분하고 정리가 안되어서 슈즈렉을 구매!
요로코롬 정리가 쌱~ 되는 아주 물건이지요.

 

가격은 개당 천원 내이고, 저는 G마켓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다이소에도 판다고 하네요. 저희 동네엔 없었지만...) 
원래 쇼핑하는데 이거저거 따지느라 오래걸리는 저입니다만, 이건 뭐 약간씩 다르긴 해도 가격 외에는 그다지 따질꺼리가 없네요^^;;
미끄럼 방지, 꺼내기 쉬운 홈, 뒤턱 등 대부분 다 있더라구요. (크게 완성도 따질 물건도 아니고^^;;;)
그냥 검색포탈에서 '슈즈렉', '신발장 정리' 검색해서 맘에 드는 애로 구매하세요 ㅎㅎ 
다만!! 요 녀석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아래 구매 전 확인 사항을 꼭 확인해보시고 필요하다 생각이 들면 장만하셔요!


** 구매 전 꼭 확인하셔야 할 사항 **

1. 신발장의 높이와 소장하고 있는 신발의 높이를 꼭 확인하세요. (판매자마다 높이가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저희집이 오래된 집이라 신발장 높이가 낮은 편인데
구두는 3cm 이하의 단화만 들어가고
운동화의 경우 (남녀불문) 윗부분을 조금 눌러주어야
들어가는 높이입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구두의 경우 뒤쪽이
운동화의 경우 끈묶는 곳이 가장 높아서 거기가 닿입니다.
신랑은 운동을 자주하여 신발을 험하게 신고,
(그냥 조금 눌러서 넣어버렸어요 ㅎㅎ)
저는 단화가 많아서 슈즈렉의 활동도가 높았네요~
(위 사진에서 보시면 슈즈렉 안한 구두들은 대부분 
 7cm입니다. 공간이 어느정도 남는지 참고하세요.) 

집의 신발장 높이, 꼭꼭 확인하세요!


2. 선반형 신발장 (흔들릴 수 있는) 에는 비추. 
  슈즈렉 자체는 탄탄하지만 쌓아올리는 것이므로, 흔들리는 신발장에는 비추에요. (차라리 공간이 된다면 바닥에 두시면 좋을 듯~)
  잘못 건드리면 볼링장핀처럼 우르르 쓰러질테니까요 ㅜ_ㅜ


3. 가진 신발의 종류나 사용 정도에 따라 구매 여부 및 개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

  1번을 참조하여 넣을 수 있는 신발의 개수를 확인하세요. 
  참고로 슈즈렉은 남성용(운동화용)과 여성용이 있습니다. 
  여성용 운동화라도 남성용(운동화용)으로 구매하셔야 크기가 맞습니다.
  여성용은 여성 구두만^^
  신발장 높이가 낮은 편이라면, 요즘 나오는 운동화들 (쿠션이 많이 들어간)은
  넣을 수 없을수도 있어요.
  저도 새로 산 연아신발 눌러도 들어가지지가 않네요 ㅜㅡ
  사이즈는 1번 사진 참고 : 남성 (운동화 270mm) / 여성 (구두 235mm)  


  * 힐의 경우 신발장 높이가 높더라도 굽이 얇아 슈즈렉 위에 제대로 서있질 못하는데요, 그 경우 슈즈렉 상단부에 구멍이 있는 애로
  구입하시면 세워서 넣을 수 있을거 같더군요. 다만 굽이 연하다면 망가질 수 있긴하지만...


4. 자주 신는 신발은 슈즈렉보다는 그냥 두시거나 더블 슈즈렉으로 구매하시는게 나을 수 있어요.

 자주 신는 신발과 자주 안 신는 신발로 구분해놓고 싶을 경우 더블 슈즈렉을 사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주 신는 신발은 위에 두고, 자주 안 신는 신발은 아래로 두면 꺼내고 넣기가 편하겠네요~
 (아래로 넣는 신발은 잘 안보인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아주 가끔 무슨 일 있을때나 신는 버리긴 아깝고
  두기엔 쓸모가 없는(?) 신발을 두기엔 괜찮을거 같아요.)
 저는 거의 신는거만 신어서 자주 신는 신발은 현관에 꺼내놓고, 자주 안신는 신발은 구분되게 한칸짜리 슈즈렉으로 구매했습니다.(그래서 더블 슈즈렉 이미지는 그냥 그림으로 대체^^;;)
같은 판매자의 물품이라면 한칸과 높이는 동일할 듯. 넓이만 두배~
흔들릴 수 있는 신발장이라도 더블 슈즈렉이라면 운동화나 단화는 무리없이 올릴 수 있을거 같아요.



** 슈즈렉 사용법 **

 워낙 간단한 물건이라 사용법이라 하니 좀 웃기긴하지만~
 처음에 물건을 받았을 때 그냥 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상한게(?) 있어서 살짝 당황을 했었거든요. ㅎ

 옆에 사진과 같이 신발판 부분과 뒷받침 부분 둘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그냥 신발판 부분의 홈에 뒷받침 부분을 꽂아쓰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뒷받침이 중요한 역할을 하니 귀찮고 별필요없어보이더라도 꼭 꽂아쓰세요^^

 

 

 

 

** 이사 이후 슈즈렉 대신 선반 설치했어요!! ** (2014.09.03)

 

   슈즈렉이 좋기는하지만 게으른 신랑한테는 조금 불편한 감은 있었어요.

   안신는 신발은 수납하기 괜찮은데, 자주 신는 신발은 아무래도 슈즈렉에서 뺐다넣었다하기 귀찮더라구요.

   특히나 요즘은 필요한 것만 가지고 있기로 마음먹은터라 잘 신지 않는 신발은 다 정리중이라 더 필요가 없기도 했고요...

   저는 틈틈히 정리하지만 신랑은 신발을 뺐다가 다시 넣을때면 슈즈렉위에 구겨넣어버리니 신발이 망가지기도 해서

   귀차니즘 신랑을 위해 신발장 내에 선반을 달아 수납공간을 늘렸답니다.

 

   - 편하게 쓸 수 있는 수납공간을 늘리고 싶다면 : 정이의 선반설치 후기 보러가기~♥

 



 혹 사용 시 이런 점도 어떤지 궁금하다, 또는 더 알고 싶으신 점이 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검색 :  더블형 슈즈렉, 신발 정리, 신발장 청소, 신발구분, 슈즈랙

작성하느라 고생했다 ↓↓↓↓↓↓↓ View On 클릭 ↓↓↓↓↓↓↓
많은 도움이 되었다   ↓↓↓↓↓↓↓ View On 클릭 ↓↓↓↓↓↓↓



댓글